우리는 공부를 못해 17권 후기

반응형

 만화 <우리는 공부를 못해> 시리즈의 완결이라고 말할 수 있는 17권이 오는 2021년 10월을 맞아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다. 만화 <우리는 공부를 못해 17권>은 이미 표지부터 '아, 완결이구나'라는 걸 실감할 수 있는 졸업을 무사히 마치는 히로인 3인방의 모습이 그려져 있어 괜스레 시원섭섭함을 느끼게 한다.

 

 그러면서 무심코 '내 고등학교 졸업식 풍경은 어땠나?'라며 지난 과거를 살짝 되돌아보게 되는데, 솔직히 내가 다녔던 중고등학교에서는 '낭만'이라는 단어를 찾아볼 수 없었다고 생각한다. 어디까지 시험공부만 하다 무엇 하나 내가 좋아하는 일에 대해 제대로 도전해보거나 청춘 같은 시간을 보낸 적이 없었다.

 

 그렇다고 해서 대학에서 완전히 달라진 것도 아니다. 대학에서는 내가 좋아하는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고, 낯가림이 심한 내가 소수의 사람과 어울리기는 했어도 한결 같이 나는 홀로 보내는 시간이 가장 길었다. 그렇기 때문에 연애와 같은 청춘의 한 페이지는 여전히 만화 속의 이야기에 불과하다.

 

▲ 만화 우리는 공부를 못해 17권 중에서

 

 졸업식을 맞아 모두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듯한 모습이 만화 <우리는 공부를 못해 17권>의 표지로 그려져 있지만, 17권의 주요 에피소드는 지난 16권에서 우루카에게 고백을 받은 나리유키가 그녀에게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고민하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채워져 있다. 당연히 여기서는 히로인들의 모습도 돋보였다.

 

 나리유키가 졸업여행에서 감기로 쓰러지자 히로인들이 각자 돌아가면서 병 간호를 하게 되는데, 여기서 무심코 후미노가 나리유키에게 키스를 하려고 하면서 문제가 생기고 말았다.

 

 만약 한국의 삼류 드라마였다면 여기서 "네가 감히 날 배신해!!"라면서 머리를 뜯으면서 싸우는 진풍경이 펼쳐졌을 것이다. 아니, 후미노는 살짝 관계가 엉망이 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우루카는 "같은 사람을 좋아하다니, 우린 역시 상성이 딱 맞아떨어지나 봐!"라며 전혀 생각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그렇게 세 사람 모두 나리유키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모두 인정하고 서로에게 이야기하면서 청춘의 한 페이지가 새롭게 쓰이고 있을 때 나리유키는 끊임없이 고민했다. 자신에게 있이 다케모토 우루카란 어떤 존재인지 고민하고, 자신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면서 자신과 우루카에게 있어 최선의 결단을 내리려고 했다.

 

▲ 우리는 공부를 못해 17권 중에서

 

 그 결과 나리유키는 마침내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전…, 당신을 좋아합니다…!"라며 자신의 마음을 전하면서 마침내 우루카의 고백을 받아들이면서 두 사람은 정식으로 사귀게 되었다. 뭐, 정식으로 사귀게 되었다고 해도 우루카가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게 되면서 두 사람은 장거리 커플이 되었다는 슬픈 사실이 있지만 말이다.

 

 어쨌든, 만화 <우리는 공부를 못해 17권>은 이렇게 나리유키가 우쿠라의 고백에 "전…, 당신을 좋아합니다…!"라며 화답하며 해피엔딩으로 끝을 맺었다. 두 사람의 후일담도 만화 <우리는 공부를 못해 17권>을 통해서 읽어볼 수 있는데, 여기서 대학생이 된 나리유키가 우루카에게 전하는 또 하나의 마음도 꼭 읽어보도록 하자.

 

 다소 사람들 사이에서 이런 말, 저런 말이 많았던 결말이라고 해도 나는 두 사람이 보낸 시간을 회상하며 진지하게 고민하고 답하는 모습이 그려진 만화 <우리는 공부를 못해 17권>은 아주 훌륭한 결말이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만화 <우리는 공부를 못해> 시리즈는 이렇게 우루카와 나리유키의 해피엔딩으로 완전히 끝난 건 아니다.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위기가 닥쳐오는 건 아니고, '<우리는 공부를 못해>의 다른 히로인들과 나리유키가 맺어진다면 어떤 에피소드가 그려질까?'라는 if 루트가 추가로 그려질 예정이다. 여기서는 후미노, 오가타, 아스미, 마후유의 엔딩을 차례대로 읽어볼 수 있을 예정이기 때문에 아무쪼록 기대를 하면서 기다려보도록 하자.

 

 아아, 마후유 에피소드가 내심 제일 기대되는 건… 나만이 아니겠지? (웃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